
| 구분 | 개설과목명 | 교육내용 | 운영학기 | 
|---|---|---|---|
| 전공 | 상담이론 | 정신분석 상담이론 등 이론학습 | 1학년 1학기 | 
| 개인상담 이론과 실제 I | 개인상담 기초, 개인상담 과정 | ||
| 집단상담 이론과 실제 I | 집단상담 개념, 집단원의 역할 | ||
| 원예치료 I | 다양한 원예활동을 통한 치유 | ||
| 자기이해와 성장 | 자기이해, 자기개방, 자기성장 | ||
| 상담기법 연습 | 효과적 상담기법 연습(경청하기, 공감하기 등) | ||
| 가족상담 및 치료 | 순환적 인과관계, 가족상담 이론 | 1학년 2학기 | |
| 집단상담 이론과 실제 II | 집단역동과 집단기법 실습 | ||
| 개인상담 이론과 실제 II | 상담목표 설정, 중기와 종결 | ||
| 동작치료 I | 신체 움직임과 동작 심리치료 | ||
| 원예치료 II | 다양한 원예활동을 통한 치유 | ||
| 발달심리학 | 인간발달 단계, 발달과업과 위기 | ||
| 아로마테라피 | 치유력을 높이는 약용식물 향 | 2학년 1학기 | |
| 성격심리학 | 성격이론 학습과 성격 이해 | ||
| 심리측정 및 평가 | 다양한 심리측정 도구 학습 | ||
| 인간관계 심리학 | 인간관계의 중요성, 다양한 인간관계 | ||
| 동작치료 II | 신체 움직임과 동작 심리치료 | ||
| 정신건강론 | 정신건강 주요개념과 정신장애 | 2학년 2학기 | |
| 진로상담 | 진로 의사결정과 목표설정 | ||
| 부부상담 | 커플치료의 이론과 실제 | ||
| 기초바디테라피 | 바디테라피 관리의 기초와 응용 | ||
| 상담실습 및 사례연구 | 상담실습과 사례개념화 |